국민대학교 자동차모빌리티대학원

인사말

국민대학교 자동차모빌리티대학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자동차 전문가로서의 꿈을 가지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우리 대학원은 자동차분야의 전문대학원으로서 1998년 국내 최초로 설립되었습니다.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국내 유일의 자동차분야 전문대학원이라는 자부심과 함께 고급전문인력 양성, 산학협력 연구, 정부 및 산업체에 대한 자문 등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 해 왔습니다.

환경 친화, 지능화, 인간 중심’을 지향하는 미래 자동차기술은 급진적으로 발달하고 있습니다. 본 대학원은 이러한 기술의 발달 추세에 발 맞추기 위해 학제간 분야의 융합 지식은 물론 유연한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교육하고 있으며, 첨단 자동차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연구활동도 강화하고 있습니다.
본 전문대학원은 해외대학교와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. 미국, 일본, 중국, 인도 및 베트남 등의 해외대학교의 유수한 자동차분야 프로그램과 교류협약을 맺고, 학생 및 교수 교환, 협력 연구 등의 실질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. 이를 통해 본 대학원의 국제화 및 연구역량 강화를 도모할 것입니다.
본 전문대학원은 지난 10여년의 교육 및 연구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, 자동차기술의 급격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더욱 커다란 도약을 이루어 내겠습니다.

여러분들이 자동차전문가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자동차모빌리티대학원장 공학박사 강 연 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