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시물 내용
교내 정보시스템 운영환경 개선 및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고자 다음과 같이 주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.
1. 목적
가. 전체 웹서비스 대상 SSL(Secure Soket Layer) 보안인증서 교체·갱신(매년 정기적 작업 대상)
나. 2021-1학기 기말고사 경 발생한 네트워크 장애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조치
다. ON국민, 대표홈페이지, 온라인 강의시스템 등 주요 정보서비스의 원활한 운영환경 마련(처리성능 개선, 온라인 강의 등 데이터 저장공간 확장 등)
라. 보안 취약점 제거를 통한 교내 정보보안 강화
2. 작업일정
1차: 2021.07.25.(일) 04:00 ~ 24:00
2차: 2021.08.08.(일) 08:00 ~ 24:00 (교내 전체 정전기간)
※ 작업 진행상황에 따라 작업 시간은 연장 또는 단축될 수 있음
3. 서비스 중단대상: 교내 전체 정보서비스 이용 일시중단
※ 대표홈페이지, ON국민, 통합ID로 접속하는 각종 시스템 등
4. 기타사항
가. 교내 무선랜(KMU WiFi)은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
나. 작업 기간 중 웹메일은 gmail.com 으로 직접 접속하여 이용 가능
다. 최적의 시스템 운영을 위하여, 매년 하계/동계 방학 시작 주 일요일 및 교내 전체 정전일에는 시스템 정기작업이 진행되오니, 학사/행정 업무 일정 수립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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